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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Catcher Vol.3] 반도체 회사인데 광고 퀄리티 무엇?

[브랜드] Brand Catcher

by 마케치 2020. 9. 7. 2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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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캐쳐(Brand Catcher)가 선정한 세번째 브랜드는

바로 글로벌 반도체 기업 'SK 하이닉스(SK Hynix)' 입니다!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 소개해드리네요!

 

 

 

 

 

SK 하이닉스를 선정한 이유는 최근 집행되고 있는 광고때문인데요.

벌써 조회수 천만을 돌파한 그 광고, 먼저 보고 가실까요?

 

 

(출처: SK 하이닉스)

 

 

아이디어가 정말 참신하지 않나요?

코로나19로 변화된 일상을 의인화된 반도체를 통해

재치있으면서도 명확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일상에서 반도체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도 쉽게 이해되죠!

 

 

(출처: SK 하이닉스)

 

 

해당 광고는 기업 PR 광고로서 대중에게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광고입니다.

그런데 도대체 B2B 기업인 SK 하이닉스가

이렇게 수준 높은 광고를 선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출처: SK 하이닉스)

 

 

쉽게 말해, 대중에게 SK 하이닉스를 '좋은 기업'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서 입니다.

광고를 통해 기업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려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죠.

 

SK 하이닉스의 트렌디한 광고는 비단 이번뿐만이 아닙니다.

지난 해에 집행된 '이천 특산품' 편도 큰 호평을 받았는데요.

'이천에서 생산되는 SK 반도체가 한국을 대표하는 특산품이다.'

라는 메시지를 재치있게 전달하며 지역사회의 긍정적 인식도 제고했습니다.

 

 

(출처: 포스코)

 

 

최근 몇년간 SK 하이닉스뿐만 아니라 여러 B2B 기업들이

활발하게 기업 PR 광고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B2B 기업이 대중에게 긍정적 인식을 주기 위한 이유는

 

 

첫째, '제품 수요를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반도체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면 그 요소가 사용된 완제품 인지도도 높아져서

결국, 반도체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둘째, '밀레니얼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서' 입니다. 

영상 미디어에 익숙한 밀레니얼에게 TV와 YouTube 광고는

입사 지원 시 기업을 판단하는 중요 요소가 되고 있죠.

 

셋째, '정말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어서' 입니다.

소비자는 더욱 똑똑해지고, 시장 경쟁은 치열해짐에 따라

B2B 기업도 생존 전략 중 하나로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선택한 것입니다.

 

결국 고객사도 다수의 소비자 조직이기 때문에

기업 위기 관리 측면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는 중요한 요소인 것입니다!

 

 

 

(출처: 동아일보)

 

 

SK 하이닉스 그리고 반도체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벌써부터 SK 하이닉스의 다음 광고가 기다려지네요!

 

 

 


참조

장재웅. 2019. 'SK하이닉스가 광고를 제작하는 이유는?'. 인터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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