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 스터디, 마케치에서 전해드리는 빠-트*입니다!
*빠-트: 빠른 트렌드 뉴스(시사상식)
그럼 10월 1주차 빠-트 시작합니다!
▼ 잠깐! 저번주 빠-트를 깜빡하고 놓쳤다면?
(9월 5주차 빠-트 다시보기)
◼ 일상 소비 공간의 전환
카카오 모빌리티의 이용자 이동 데이터에 따르면 일상생활에서 쇼핑 공간은 백화점, 쇼핑몰에서 편의점, 슈퍼마켓으로 변화했고 문화 생활은 영화관 대신 자동차 극장에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네요! 또 찜질방, 사우나 대신 이발소, 미용실, 네일샵으로 옮겨 가고 있다고 해요!
◼ 여행 운동 의료 장소의 변화
생활 운동 장소는 골프장, 산, 실외 낚시터 이용은 증가, 실내 스포츠시설 이용은 감소했어요. 한편 여행지에서선 호텔, 리조트 대신 실외 야영장, 캠핑장을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끝으로 코로나 장기화로 우울감을 느끼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정신 의학과와 성형외과 방문도 상승했다고 해요!
◼ 인스타그램의 인터넷 쇼핑 시장 접근
인스타그램이 '쇼핑' 기능을 IGTV에도 적용하고 추후에는 '릴(Reel)'에도 적용할 계획이 있다고 발표했어요. (릴은 인스타그램이 틱톡의 대항마로 내놓은 서비스에요!)
◼ 더 편리해질 인스타그램을 통한 쇼핑
‘쇼핑’ 기능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이 영상에서 본인이 착용한 아이템을 첫 번째로는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두번째로는 본인의 다른 온라인 쇼핑몰로 유도해서 판매할 수 있게 만드는 기능으로, 광고를 하는 것보다 직접적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해요! 구매자 뿐만 아니라 판매자도 더욱 더 편리하게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자신의 몰(mall)을 활성화 시킬 수 있겠네요!
◼ 애국 마케팅?
유통업계가 9일 한글날을 앞두고 애국마케팅에 나섰어요. 애국마케팅이란 문자 그대로, 애국심을 자극하는 마케팅이에요. 광복절이나 한글날 등에 맞춰 많이 등장하는 마케팅 기법이죠.
◼ 어느 회사에서 한대?
빙그레에서는 8일 한글 글꼴 빙그레 싸만코체를 무료 배포했어요. 쥬얼리 브랜드 O.S.T에서는 한글과 무궁화를 살려 디자인한 시계와 에코백 패키지를 출시했어요. 우리 것의 소중함을 기억하자는 의미에서 ‘언제나 기억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해요.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업체에서 한글날 기념 애국마케팅을 한다고 하니, 구경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T커머스란?
홈쇼핑업체 ‘K커머스’가 미디어커머스 플랫폼인 ‘TV MCN’을 출시했어요. ‘T커머스’라고 불리우는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은 분야별 전문가와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하는 다중 채널 방송으로 24시간 실시간 스트리밍된다고 해요.
◼ 양방향 서비스가 강점인 T커머스!
T커머스 플랫폼인 ‘TV MCN’은 시청자가 자신이 원하는 쇼핑 채널을 골라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화면 상단에는 관심 제품군을 배치할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샵은 좋아요와 즐겨찾기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어요. 이처럼 나만의 맞춤형 홈쇼핑 채널을 만들 수 있는 거죠!
◼ 울산 대형 화재
지난 8일 밤 울산의 33층 높이 아파트가 거대한 불길에 휩싸 였어요. 불은 다음날 오후에서야 사그라들었어요. 고층 주상복합 에다가 초고층 화재 진압용 사다리차를 보유하지 않아 화재 진압에 어려움이 컸다고 해요.
◼ 벤츠의 소방관 지원
9일, 화재 건물 근처 벤츠 딜러사인 스타자동차에서 소방당국을 위해 자사 전시관을 내주었어요. 덕분에 소방관들은 길거리가 아닌 전시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었어요. 여기에 그치지 않고 1,000만원 가량의 식사까지 대접했다니 벤츠의 FLEX 칭찬해~
지금까지 10월 1주차 빠-트였습니다~!
다음 주에도 알찬 트렌드 뉴스와 시사상식으로 돌아올게요!
다음 주에 또 만나요~
[이슈 쪼개기] 파리바게뜨 감자빵 표절 논란 총정리 (0) | 2020.10.17 |
---|---|
마케치가 전해주는 빠른 트렌드 뉴스 10월 2주차 (0) | 2020.10.16 |
마케치가 전해주는 빠른 트렌드 뉴스 9월 5주차 (0) | 2020.10.02 |
마케치가 전해주는 빠른 트렌드 뉴스 9월 4주차 (0) | 2020.09.25 |
마케치가 전해주는 빠른 트렌드 뉴스 9월 3주차 (0) | 2020.09.20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