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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치가 전해주는 빠른 트렌드 뉴스 9월 2주차

[마케팅 트렌드] 빠-트

by 마케치 2020. 9. 11. 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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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 스터디, 마케치에서 전해드리는 빠-트*입니다!
*빠-트: 빠른 트랜드 뉴스(시사상식)
그럼 9월 2주차 빠-트 시작합니다!

 

 

▼  잠깐! 저번주 빠-트를 깜빡하고 놓쳤다면? 
(9월 1주차 빠-트 다시보기)

 코로나 때문에 창업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지난 7월 통신판매업 인허가 수가 사상 최대 4,300건을 기록했어요.

전년 동월 대비 52%나 증가한 수치에요.

 

 전문가들의 경고

전문가들은 충분한 준비 없이 창업하는 것은 ‘도박보다 위험하다’ 고 언급했어요. 하반기 경기 전망이 좋지 않은 시점에 코로나19 종식을 염두에 두고 창업을 한다면 줄줄이 폐업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상황을 조금만 더 지켜보자구요~!

 

 12월부터 자전거도로에 등장하는 전동 킥보드

흔히 보이는 전동 킥보드, 지금까지는 운전면허 소지자에 한해 자전거도로가 아닌 곳에서 타야하는 등 규제를 받고 있었어요.

그런데 2020년 5월 개정된  도로교통법에서는 전동 킥보드를 ‘개인형 이동장치’로 규정하여

오는 12월부터 운전면허가 없어도, 자전거도로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킥라니, 타는 사람은 편하지만 걷는 사람은 무서워!

‘킥보드’와 ‘고라니’를 합성하여

고라니처럼 불쑥 튀어나오는 전동 킥보드 운행자를 뜻하는 단어, ‘킥라니’까지 생길 정도로 관련 사고가 늘어나고 있어요.

산업 성장세에 비해 아직은 불안한 안전성, 보완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사람 웃고 울리는 이야기 마케팅

최근 제품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리얼 스토리를 파고드는 브랜드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현실적인 이야기를 담은 광고는 해당 광고를 누가 만들었는가, 왜 이러한 광고가 탄생했는가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과 관심을 역설적으로 유도하면서 성공적인 브랜딩을 유도해요!

 

스토리 광고의 대표작 KCC건설 스위첸 광고

KCC의 광고에서 스위첸이라는 브랜드 마케팅 요소는 전혀 찾아 볼 수 없어요.

대신 지극히 사소한 우리 주변의 현실감 높은 부부의 이야기가 등장하는데요.

이 광고를 경험한 사람들은 시선을 사로잡는 익숙함이 녹아든 강력한 공감을 경험했다고 하네요!

 

오프라인 고객도 이제는 추적 가능!

약국체인 회사 ‘월그린’은 ‘쿨러스크린’을 2500개 매장에 도입 했어요.

쿨러 스크린은 음료 등의 냉장고 전면에 붙은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가격, 광고, 영상 등을 송출하며

카메라, 센서가 내장되어 얼굴인식을 통해 어디를 쳐다보는지 어떤 상품을 선택했는지 수집해요!

 

고객 맞춤 광고를 즉각적으로 송출

얼굴인식 데이터를 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고객의 성별, 나이에 맞는 광고를 실시간으로 노출 시켜요.

고객의 홍채의 움직임도 추적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상품이 가장 인기가 있는지, 이 상품을 보고 나서 어떤 상품을 많이 보는지도 알 수 있어요! 

 

세계적인 소셜미디어 강국!

컨설팅 업체 ‘위아소셜’의 조사 결과, 우리나라의 소셜미디어 이용률이 세계 평균 2배인 87%로 세계 3위를 차지했어요.

1위는 아랍에미리트, 2위는 대만이라고 하네요.

국내 이용률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는 모바일 이용자가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해요!

 

네이버 밴드(BAND),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

올해 6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밴드’가 월간활성사용자(MAU) 1위(1692만명)를 차지했어요.

30대 이후 연령층이 커뮤니티 및 정보 목적으로 ‘밴드’를 애용해왔는데요.

코로나19로 ‘밴드’가 온라인 개학 플랫폼으로 이용되면서 젊은 층의 유입이 급증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하네요.

 

59년만에 4차 추경

지난 5월 코로나19로 가계형편이 어려워진 국민들을 위해 1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됐었어요.

정부는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어요!

이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들어 4번째 추경이 시행될 예정인데,

한 해에 추경이 네 번 실시되는 건 59년만의 일이라네요.

 

국가가 주는 용돈 또 받을 수 있는거야?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은 지급 대상 조건이 강화되었어요.

국가 주머니사정도 좋지 않은만큼 2.5단계 거리두기를 시행하며

직접적인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우선적으로 줘요.

 

지금까지 9월 2주차 빠-트였습니다~!

다음 주에도 알찬 트렌드 뉴스와 시사상식으로 돌아올게요!

 

다음 주에 또 만나요~

 

 

▼  다음 주 빠-트 빠른 링크!
(9월 3주차 빠-트 만나러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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