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케치가 전해주는 빠른 트렌드 뉴스 8월 4주차

[마케팅 트렌드] 빠-트

by 마케치 2020. 8. 29. 19:22

본문

안녕하세요

마케팅 스터디마케치에서 전해드리는 빠-*입니다!

*-: 빠른 트랜드 뉴스(시사상식)

그럼 8월4주차 -트 시작합니다!

 

 

▼  잠깐! 저번주 빠-트를 깜빡하고 놓쳤다면? 
(8월 1주차 빠-트 다시보기)

 

◼ 마스크 착용 의무화, 그게 뭔데?

집 밖에서는 무조건 마스크를 쓰라는 것이 핵심이에요. 카페, 음식점에서는 음식 먹을 때 빼고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해요.

 

◼ 마스크 착용 안 하면 어떻게 되는데?

지자체마다 처벌 규정이 다르지만 벌금 300만원과 과태료가 적용돼요. 한 예로 경기도는 벌금 + 과태료 + 방역비 구상권까지 청구하지만 서울은 벌금 없이 과태료 10만원 이하를 적용할 거래요. 각 자치단체의 해제 명령이 있기 전까지 마스크 착용 의무화는 계속된다고 해요!

 

◼ 아이보리 베베캠?

아이보리 베베캠은 ‘아이앤나’ 라는 육아 전문 IT 스타트업에서 실시하는 산후조리원 신생아 실시간 영상 서비스에요. 가족들은 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아기의 상태를 볼 수 있어요. 코로나로 매월 1만 5000여명의 신규 고객 유입 중이라고 해요!

 

◼ 아이앤나에서 또 뭐가 되는데?

베베캠말고도 인공지능을 통해 아기의 상태를 확인 및 진단하는  AI 보모도 있어요. 또 아이보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쇼핑, 육아 정보 공유, 산후조리원 찾기 등의 서비스도 제공된다고 해요! 

 

◼ 배달앱 3강? 웃.기.지.마

배민, 요기요, 배달통 무너지지 않을 것 같던 3강 체제가 무너 졌어요! 쿠팡이츠는 불과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만년 3위인 배달통(61만600명)에도 많이 부족한 5위(9만3200명)였는데요, 정말 무서운 성장 속도네요!

 

◼ 무서운 성장 속도의 이유는?

쿠팡이츠의 빠른 성장의 이유는 ‘빠른 배달’입니다. 배달원 1명당 1개씩 배달하며 통상 2개 이상을 배달하는 타사보다 배달 시간이 짧은 편이죠. 현재 서울과 수도권 일부에서만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해요!

 

◼ 긴장해라 넷.플.릭.스 

정부는 국내 OTT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넷플릭스의 글로벌 영향력을 견제하기 위해 웨이브·티빙·왓챠·시즌과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려고 해요. 4개 업체가 힘을 합쳐 넷플릭스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안착하는 K-OTT를 꿈꾸고 있답니다.

 

◼ 하지만 쉽게 좁혀지지 않는 온도차

4개 업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상호협력과 통합서비스를 실현하는 건 정말 어려워요. 서로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있는 상황이고 넷플릭스의 독보적인 서비스를 대응하기 위해선 충분한 시간과 고민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영화제에서 사라지는 성별 구분

베를린 영화제는 지금까지 성별을 구분해 시상하던 연기상을 하나로 통합합니다. 이에 따라 내년 2월 개최되는 베를린 영화제에서는 은곰상인 남우 주연상과 여우 주연상이 남녀 구분 없이 최우수 주연상으로 수상될 예정이에요. 

 

 이어지는 쇄신, 또 다른 의식 개선

그 외에도 초대 집행위원장의 이름을 딴 알프레트 바워상의 이름을 빼고 심사위원상으로 바꿀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는 나치에 부역했다는 지적을 받아왔는데, 이 점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여요. 달라진 베를린 영화제의 모습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84주차 -트는 여기까지 였습니다!

다음 주에도 알찬 트렌드 뉴스와 시사상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 주에 보아요~!

아디오스!

 

 

▼  다음 주 빠-트 빠른 링크!
(9월 1주차 빠-트 만나러 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